디자인
디자인 편집기의 분할된 화면
레이아웃 편집기이나 네비게이션 편집기 같은 디자인 편집기에서 이제 분할된 화면을 볼수 있는 스플릿뷰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제 코드와 UI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. 스플릿뷰는 기존의 프리뷰(Preview)윈도우를 대체하고 파일기반으로 확대배율이나 디자인 뷰 옵션 등의 정보를 보존한다.
컬러 피커 리소스 탭 추가
빠르게 컬러 리소스를 고를 수 있는 컬러 피커가 새로 추가되었다.
개발
View binding
뷰 바인딩은 코드에서 뷰를 참조할 때 뷰와 상호 작용하는 코드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컴파일타임에 제공합니다. 뷰 바인딩은 해당 모듈에 있는 각 XML 레이아웃 파일에 대한 바인딩 클래스를 생성하고, 거의 모든 경우에 있어서 뷰 바인딩의 사용으로 findViewById를 대체할 수 있다. NPE(Null Pointer Exception) 또는 ClassCastException에 대한 위험없이 ID가 있는 모든 뷰를 참조 할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레이아웃과 코드간 비호환성으로 인해 런타임이에서 에러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컴파일 타임에 빌드가 실패하기 때문에 생산성이 향상된다. 프로젝트에서 ViewBinding을 사용하려면 각 모듈의 build.gradle 파일에 다음을 포함하십시오.
android { viewBinding.enabled = true }
Android NDK 업데이트
이전에 Java에서 지원되었던 Android Studio의 Android NDK 기능이 Kotlin에서도 지원됩니다.
- JNI 코드를 통해 C / C ++의 해당 구현 함수로 이동
- JNI 선언에 대한 스텁 구현 함수를 자동 생성. JNI 선언을 먼저 정의한 다음 활성화 할 C / C ++ 파일에 “jni”또는 메소드 이름을 입력하십시오.
IntelliJ 플랫폼 업데이트
Android Studio 3.6에는 IntelliJ 2019.2 플랫폼 릴리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이 IntelliJ 릴리스에는 새로운 서비스 툴 윈도우 부터 시작 실행시간이 대폭 개선되는 등 여러 개선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Apply Changes로 클래스 추가하기
이제 클래스를 추가하고 실행중인 앱에 Apply Code Changes 또는 Apply Changes and Restart Activity를 클릭하여 코드변경사항을 배포할 수 있다.
빌드
Android Gradle Plugin 업데이트
Android Gradle 플러그인 3.6 이상에는 Maven Publish Gradle 플러그인이 지원되어 빌드 아티팩트를 Apache Maven 저장소에 공개 할 수 있습니다. Android Gradle 플러그인은 앱 또는 라이브러리 모듈에서 각 빌드 변형 아티팩트에 대한 컴포넌트를 작성하여 Maven 저장소에 대한 발행물을 사용자 정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 변경으로 다양한 대상의 릴리스 수명주기를보다 쉽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Android Gradle 플러그인은 대규모 프로젝트의 Annotation 프로세싱 / KAPT 성능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. AGP가 이제 .java 파일 대신 R 클래스 바이트 코드를 직접 생성하기 때문입니다.
새로운 패키징 도구
성능 개선을 위해 기본 패키징 도구를 zipflinger로 변경했습니다. 이전 패키징 도구를 사용하려면 gradle.properties 파일에android.useNewApkCreator=false를 추가해서 비활성화하면됩니다.
테스트
Android 에뮬레이터 – Google Maps UI
Android Emulator 29.2.12에는 앱 개발자가 모의 위치로 연결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Google지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확장 컨트롤 메뉴에 포함하여 위치를 쉽게 지정하고 위치 쌍에서 경로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. 주소를 입력하거나 두 지점을 클릭하여 경로를 생성 할 수있는 동안 개별 지점을 저장하고 가상 위치로 장치에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. 이 경로는 경로를 따라 위치가 게스트 OS로 전송되므로 실시간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.
다중 디스플레이 지원
에뮬레이터 29.1.10에는 여러 가상 디스플레이에 대한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여러 디스플레이가 있는 장치들이 출시함에 따라 다양한 멀티 디스플레이 구성에서 앱을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. 사용자는 설정 메뉴 ( Extended Controls > Settings )를 통해 여러 디스플레이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 .
재개 가능한 SDK 다운로드
생략
In-place updates for imported APKs
이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외부에서 빌드하여 만든 APK에 대해 디버깅과 프로파일링을 허용합니다.
최적화
프로파일러에서 메모리 누수 감지
APK Analyzer에서 난독화된 클래스 및 메소드 바이트코드 해석
APK Analyzer를 사용하여 Dex파일을 분석할 때 클래스 및 메소드 바이트 코드를 해석할 수 있다. Dex 파일 뷰어에서 프로가드 매핑 파일을 불러올 수 있고, 개별파일에 대해 오른쪽 클릭을 하여 바이트 코드를 살펴볼 수 있다.
0개의 댓글